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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신용회복 상담 'KB희망금융센터' 신설

5천만원 이하 연체자까지 채무조정 확대
신용 컨설팅·서민금융 상담 무료 지원


KB국민은행이 서민과 자영업자의 재기 지원을 위해 'KB희망금융센터'를 연내 신설한다. 은행 자체 채무조정 대상도 확대해 보다 많은 국민이 신용회복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3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금융 취약계층의 실질적 재기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KB희망금융센터’를 연내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포용금융 확대의 일환으로, 신용 회복 및 채무 조정 등 종합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센터에서는 ▲신용점수와 대출 현황을 바탕으로 한 ‘신용문제 컨설팅’ ▲채무조정 제도, 개인회생, 파산 등 구제를 위한 안내 ▲서민금융 지원제도 및 고금리 대출 전환 방안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자체 채무조정 제도의 문턱도 낮춘다. 현행 개인채무자보호법은 3천만 원 미만 연체자만 조정 대상으로 정하고 있지만, 국민은행은 이를 5천만 원 이하까지 확대해 약 4천명 이상의 고객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10월부터는 채무조정 전담조직을 운영 중이며, ‘KB스타뱅킹’ 또는 ‘KB기업스타뱅킹’ 앱을 통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채무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고객은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감당하기 어려운 채무 및 연체 등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실질적인 재기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내일을 꿈 꿀 수 있도록, KB국민은행도 손을 맞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전환보증서 담보대출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약 2만명에게 100억 원 규모의 이자 환급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그램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제6회 상생·협력 금융新상품’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며 민생금융 실천 사례로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에만 지역신용보증재단에 667억 원을 출연했으며, 이를 통해 총 1조 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실질적인 재기와 자립을 위한 포용금융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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