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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속 안전, 놀이로 배웠어요”...안전보건공단, 스타필드 수원서 안전캠페인 전개

가족 단위 체험형 콘텐츠로 안전의식 고취

 

산업안전보건의 달을 맞아 고용노동부 경기지청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 스타필드 수원이 공동 주최한 ‘일상생활 속 안전메시지 확산 캠페인’이 지난 2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수원시 스타필드 수원 5층 휴게쉼터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놀이형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돼,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 안전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떨어짐·끼임·부딪힘’ 등 산업재해 주요 유형을 퍼즐 게임으로 형상화한 콘텐츠부터, 에어볼 추첨기, 안전 퀴즈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온열질환 예방 수칙이 적힌 에어볼을 활용한 게임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체험 참가자들에게는 안전 슬로건이 적힌 기념품을 비롯해 치약·칫솔 세트, 비눗방울, 영화 관람권 등 실용적인 선물이 제공됐다.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안전보건 교육 콘텐츠도 시민들의 몰입을 이끌었다. 산업재해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콘텐츠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안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경영교육센터와의 협업으로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행사장 DID(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와 미디어타워를 통해서는 폭염 예방 5대 수칙 등 시각적 안전 정보가 상시 송출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송석진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시민들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안전수칙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특히 기후변화로 인한 온열질환이 심화되는 요즘, 폭염안전 5대 수칙 같은 실질적 정보 제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춘 현장 중심의 안전문화 확산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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