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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대만서 대규모 K-중기 브랜드 기획전…중소기업 수출 판로 지원

K뷰티·K식품·K패션 등 1000여 개 상품

 

쿠팡이 대만 시장에서 국내 중소기업(K-중기)의 수출 판로 확대에 나섰다.

 

19일 쿠팡은 대만 쿠팡 앱에서 ‘Best K-브랜드’ 기획전을 오는 24일까지 6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 1000여 개 상품이 참여하며, K뷰티·K식품·K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현지 앱 메인 화면에 기획전 배너를 걸고, 무료 로켓배송 혜택을 제공해 대만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인다. 

 

조미김, 광천 재래김, 유아 침구류, K-뷰티 제품 등 국내 ‘히든 챔피언’ 브랜드들이 참여하며,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이번 기획전은 정기적인 해외 판로 확대 계획의 시작으로 의미가 크다.

 

쿠팡은 중소기업의 통관, 마케팅, 물류, 로켓배송을 모두 지원하며, 국내에서 직매입한 상품을 대만 현지 고객에게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해외 진출 장벽을 낮추고 있다. 2022년 하반기 쿠팡의 대만 로켓배송 서비스 이후, 이를 통해 수출에 성공한 중소기업은 1만 2000곳에 달한다.

 

특히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들은 자체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이 어려운 만큼, 쿠팡의 지원에 기대감이 크다. 통계청에 따르면 전체 소상공인 중 수출 소상공인의 비율은 0.8%에 불과하다. 

 

강형구 한양대 파이낸스경영학과 교수는 “소상공인들이 현지 조사, 통번역, 배송을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에 쿠팡을 통한 해외 진출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쿠팡은 지난해 말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해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20개 중소기업의 대만 진출을 지원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전문무역상사로서, 앞으로도 정기적인 K-브랜드 기획전을 통해 국내 ‘히든 챔피언’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한국 중소기업들이 별도로 현지에 투자하는 부담없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정기적인 K브랜드 기획전 지원으로 한국 ‘히든 챔피언’들이 해외에서 날개를 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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