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신라면과 새우깡 등 대표 제품에 캐릭터를 입힌 글로벌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20일 농심은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협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달 말부터 신라면, 새우깡, 신제품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 패키지에 극 중 캐릭터 ‘루미’, ‘미라’, ‘조이’, ‘사자 보이즈’, 호랑이 ‘더피’ 등을 적용한 콜라보 제품을 국내와 북미·유럽·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한정 판매한다.
극 중에서 실제로 캐릭터들이 먹는 컵라면을 재현한 스페셜 에디션도 출시된다. 농심은 SNS 이벤트, 디지털 콘텐츠, 오프라인 팝업 등을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6월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과 K푸드를 비롯해 한국 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해 전 세계 팬덤을 형성했다.
특히 라면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면서 ‘극 중 라면이 농심 제품 아니냐’는 팬들의 추측이 이어졌다. 실제로 신라면과 발음이 유사한 ‘신(神)라면’, 농심과 닮은 ‘동심’ 브랜드명, 새우깡을 연상시키는 스낵 등 농심을 떠올리게 하는 요소들이 화제가 됐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애니메이션 속에서 농심을 발견하고 자발적으로 공유한 덕분에 협업이 성사됐다”며 “농심도 K라면, K스낵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달 신라면의 글로벌 슬로건을 ‘Spicy Happiness In Noodles’로 발표하고, ‘인생을 울리는 맛’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세계 소비자와 공유하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