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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webOS에 ‘갤러리 플러스’ 출시…TV로 명화·게임 일러스트 감상

국립현대미술관·내셔널 갤러리 작품 제공
AI 기반 맞춤형 이미지 생성·구독 결제 지원

 

LG전자가 스마트 TV 플랫폼 webOS에 ‘LG 갤러리 플러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콘텐츠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번 서비스는 명화와 게임 일러스트, 캐릭터 이미지까지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액자 기능을 제공하며, 생성형 AI를 통한 새로운 이미지 제작도 가능하다.

 

25일 LG전자(대표 조주완)는 스마트 TV를 디지털 액자로 활용할 수 있는 ‘LG 갤러리 플러스(LG Gallery+)’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TV 화면에서 미술 작품, 게임 일러스트, 영화 포스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고 공간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갤러리 플러스에는 영국 내셔널 갤러리 런던과 서울 국립현대미술관 등 주요 미술관의 명화가 포함돼 있으며, 유럽 최대 게임사 유비소프트와 협업해 ‘어쌔신 크리드’,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게임 일러스트도 제공한다. 고객은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이미지를 제작해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다.

 

서비스는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과 작품 감상에 어울리는 음악 선택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스크린세이버와 AOD(Always On Display) 기능으로 기기가 꺼져 있을 때도 선호하는 이미지를 띄울 수 있다.

 

LG 갤러리 플러스는 한국, 미국, 영국, EU 20개국 등 총 23개국에서 순차 제공되고 있으며, UHD 이상 모델과 2022년 이후 출시된 OLED·8K TV가 대상이다. 결제는 LG webOS의 자체 시스템 ‘webOS 페이’를 통해 이뤄진다. 아직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은 국가에서도 100여 개의 무료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영상뿐 아니라 아트와 게임 콘텐츠로 webOS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앞서 엑스박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도입했으며, CES 2025 혁신상과 영국 IT매체 AV포럼의 ‘베스트 스마트 시스템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조병하 LG전자 webOS플랫폼사업센터 전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해 webOS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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