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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정 AM] 수원시, 일본·중화권 대상 수원화성 관광 자원 홍보 강화 등

제62회 수원화성문화제 등 대표 축제 홍보
'청개구리 스펙 청소년 꿈나래 페스티벌' 개최

 

수원시가 오는 12월까지 일본과 중화권을 대상으로 수원 대표 관광 자원의 홍보를 강화하고 나섰다.

 

8일 시는 제62회 수원화성문화제 등 시 가을철 대표 축제가 열리는 관광 성수기를 앞두고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관광자원과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린다고 밝혔다.

 

주요 홍보 대상 국가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 상위 3개국인 중국, 일본,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 등이다. 오는 29일부터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이 허용됨에 따라 중화권 마케팅을 강화한다.

 

중화권을 대상으로는 짧은 영상 소비가 활발한 특성을 반영해 다수의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중국 유학생 출신 크리에이터 ‘타이위’가 수원화성문화제와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는 사진·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일본 시장에는 다수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제작하고, 실시간 방송·동영상 플랫폼 ‘믹스채널’을 활용해 홍보 캠페인을 펼친다. 팔로워 1만 명 이상인 소셜미디어(SNS) 기자단 30명을 선발해 수원화성문화제와 지역 관광 매력을 홍보하고, ‘수원 관광 앰배서더 오디션’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이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해외 관광객이 수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관광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청개구리 스펙과 함께하는 청소년 꿈나래 페스티벌 개최

 

시가 지난 7일 장안구청 앞 광장에서 '청개구리 스펙(SPEEC)과 함께하는 청소년 꿈나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가 주관한 청개구리 스펙(SPPEC)과 함께하는 청소년 꿈나래 페스티벌은 청소년 재능 발표회가 중심이 된 청소년, 학부모, 시민 참여형 축제였다.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17개 팀(총 116명)이 노래, 댄스, 밴드 공연 등으로 재능을 뽐냈다. 초등부 29명, 중등부 61명, 고등부 26명이 참가했다.

 

축제에 함께한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시는 ‘청개구리 스펙’이라는 이름으로 청소년, 학부모가 참여하는 교육공동체를 가꾸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추석맞이 감사 이벤트

 

시가 다음 달 10일까지 '수원시 고향사랑기부제, 추석 맞이 감사이벤트'를 개최한다. 고향사랑의 날(9월 4일)과 추석 명절을 맞아 더 많은 시민이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을 두도록 유도하고,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다.

 

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5번째(1000번째까지) 기부자마다 수원페이 2만 원을 증정한다. 또 기존 기부자가 재기부하면 선착순 20명에게 수원페이 1만 원을 추가 제공한다.

 

시는 현재까지 기부금으로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CON 퇴거 준비자금, 아동학대 피해 가족 ‘우리가족 힐링여행’, 발달장애인 디지털 드로잉작가 양성교육, 장애아전문어린이집 맞춤형 안전교구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부자들에게 고향 같은 따뜻함을 전하고, 고향사랑기부 참여가 지역 발전과 상생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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