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의 ‘사워 젤리’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은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츄파춥스의 ‘사워 젤리’ 시리즈 누적 판매량 800만 봉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젤리 소비층 확대와 새로운 맛에 대한 수요가 맞물린 결과다.
츄파춥스 사워 젤리는 강한 산미와 조화로운 단맛을 기반으로, 새로운 젤리 경험을 추구하는 1020세대 사이에서 SNS 인증 콘텐츠와 먹방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대표 제품 ‘츄파춥스 사워 게코 젤리’는 2021년 대비 약 4년 만에 매출이 330% 이상 증가했다. 도마뱀 모양의 독특한 형태와 푹신한 식감으로 ‘도마뱀 젤리’라는 별칭을 얻으며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 외에 무지개 색감이 특징인 ‘사워 바이츠’, 얼려 먹으면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사워 벨트’ 등 다양한 제품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츄파춥스 사워 젤리는 단순한 간식을 넘어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콘텐츠형 젤리’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