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의 한강 라인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는 올해 1~8월 한강변 매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2%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한강 대표 외식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현재 한강변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다. 피크닉, 러닝, 사이클, 야외수영 등 한강에서의 다양한 여가 활동과 함께 즐기기 좋은 간편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주요 한강변 인근 11개 매장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특히 야외 활동이 활발한 봄철(4~5월)에 한강을 찾는 인파가 늘며 실적 상승을 이끌었고, 무더위가 이어진 8월 한 달 매출은 전년 대비 25.9% 증가했다. 최근 케이팝 애니메이션 인기로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늘어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매장별 성과도 주목된다. ‘뚝섬 한강공원 선상점’은 신규 선박 매장으로 이전한 뒤 ‘한강 뷰 맛집’으로 알려지며 가족 단위 고객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매출이 급등, 올 8월 전년 동기 대비 239.3% 증가했다. ‘여의도 한강공원 2호점’은 방문객의 약 70%가 외국인일 정도로 글로벌 관광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bhc는 성과에 힘입어 8월 말 ‘이촌 한강공원 1호점’을 새로 열었으며, 이달 내 ‘한강 압구정 크루즈점’ 오픈도 앞두고 있다. 고객 접근성과 편의를 강화하면서 한강 상권 내 브랜드 입지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bhc 관계자는 “한강 매장은 도심 속에서 계절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며 “가을 나들이와 관광객 증가에 발맞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한강 대표 먹거리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