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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그룹, ‘금융사기 예방 전담부서’ 은행권 최초 신설

소비자보호임원 최소 2년 임기 보장

 

우리금융그룹이 민생 금융범죄 예방과 불완전판매 근절에 앞장선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서울 본사에서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협의회’를 열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대응 역량 강화 방안을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주재하는 가운데 지주 및 자회사 CCO 12명이 참석했다.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 강화 ▲보이스피싱 등 민생 금융범죄 예방 ▲고난도 금융투자상품 불완전판매 근절 ▲보험 불완전판매 및 불건전영업행위 차단을 핵심 과제로 설정했다. 

 

특히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금융사기예방 전담부서’를 신설해 기획·정책, 사전예방, AI 기반 이상거래 탐지 등을 담당하도록 했다. 또 오픈뱅킹 안심차단서비스를 도입하고, 분쟁민원 대응 조직을 개편해 보호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고난도 금융투자상품은 영업현장을 면밀히 점검하고 성과보상체계를 개편하며, 보험상품은 위탁 프로세스 재점검과 불시 점검으로 불건전영업을 차단한다.

 

임 회장은 “금융소비자보호는 단순한 내부통제를 넘어 그룹의 경영 목표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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