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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네이버 해피빈과 ‘음주운전 근절’ 굿액션 캠페인 전개

조성된 기부금은 ‘사랑의 열매’ 전달

 

 

오비맥주가 온·오프라인 캠페인으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나선다. 

 

오비맥주는 온라인 기부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소비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음주운전 근절 굿액션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막는 음주운전, 모두의 안전을 지켜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음주운전의 심각성을 알리고 음주운전 방지장치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여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전달돼 도로 안전 캠페인 활동에 활용된다.

 

캠페인은 내달 17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음주운전 근절 다짐을 댓글로 남기면 기부 아이템 ‘콩’을 받을 수 있다. 참여자는 이를 활용해 직접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오비맥주는 온라인 서약 캠페인과 더불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대전 한화생명 볼 파크에서 시민 참여형 오프라인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선도적인 활동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에 앞장서 온 만큼 이번 캠페인이 국민들의 안전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도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2022년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자사 화물 트럭에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설치했으며, 임직원 차량과 국민체험단 운영으로 대상을 확대하기도 했다. 이 같은 시범 운영 결과는 2024년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법안 수립에 기여했으며, 같은 해 국제도로연맹(IRF)으로부터 ‘파인드 어 웨이(Find a Way)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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