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2 (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북미 코스트코 매장 682곳 전격 입점

미국·캐나다·멕시코 오프라인 매장 진출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북미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LG생활건강은 내달 6일부터 미국 전역을 비롯해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 지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682곳에서 닥터그루트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2023년 11월 북미 온라인 시장 진출 후 약 2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입점하는 제품은 닥터그루트의 북미 주력 라인인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징 솔루션(Scalp Revitalizing Solution)’의 ‘헤어 티크닝 샴푸(Hair Thickening Shampoo)’다. 해당 제품은 올해 3월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해 인플루언서 리뷰, 틱톡 챌린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큰 인기를 끌며 오프라인 매장까지 확대됐다.

 

닥터그루트는 아마존, 틱톡 등 북미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인기를 얻어 올해 1~7월 북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90% 이상 신장했다. 온라인에서 입증된 제품력이 오프라인 매장 입점으로 이어지며 소비자 접점이 한층 넓어질 전망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는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마케팅을 통해 북미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두피 케어 기술과 K-뷰티의 혁신성을 알리며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론칭한 닥터그루트는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한 탈모 증상 케어 샴푸를 선보이며 현재 국내 탈모 증상 케어 샴푸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