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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외국인 손님 위한 다국어 채팅상담 서비스 확대

9개국 언어로 시작, 16개국까지 확대

 

하나은행이 외국인 고객을 위한 실시간 다국어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23일 하나은행은 의사소통과 영업점 직접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손님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Hana EZ앱을 통한 'Hana EZ 다국어채팅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간 외국인 고객은 금융상품 이해 부족, 언어 장벽 등 문제로 인해, 지점에 방문하더라도 서류 미비 등으로 재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은행 업무 전반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는 초기 9개국 언어로 시작해 순차적으로 확대, 최종 16개국 언어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예금·적금·펀드, 모바일·인터넷뱅킹, 외환, 대출, 퇴직연금 등 주요 업무를 다룬다.

 

이를 통해 외국인 손님은 상품 가입 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필수 서류를 안내받아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특히 챗봇 기반 단순 응답 방식이 아닌 실제 상담원이 번역 솔루션을 활용해 상담을 진행,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외국인 손님은 언어 장벽과 영업시간 제약으로 금융 이용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모국어로 상담을 제공해 외국인 손님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나은행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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