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이 모바일 번호표를 활용한 ‘이지 체크인’ 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제고한다.
23일 신한은행은 서울시 용산구 소재 숙명여자대학교지점에서 ‘이지 체크인(Easy Check-in)’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공항·호텔의 사전 체크인 방식을 은행 창구에 접목한 것으로, 고객이 번호표 발급 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이나 문자로 모바일 번호표가 전송된다.
고객은 대기 중 모바일 번호표를 통해 원하는 업무 정보를 미리 입력할 수 있으며, 직원은 이를 확인 후 불필요한 질문 없이 바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지점 외부에서도 실시간 대기 인원을 확인하고 차례가 되면 호출 알림을 받아 바로 창구로 이동할 수 있다.
현재 외화 환전, 예·적금 가입, 체크카드 재발급 등 15개 업무에 대해 사전 입력이 가능하며 기능은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지점 안에서만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