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대한통운이 추석 연휴를 맞아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특별수송체제에 돌입, 배송 가능일을 확대해 소비자 편의와 셀러의 판매 기회를 동시에 높인다.
CJ대한통운은 추석 연휴 배송 전략의 핵심을 ‘연휴 배송 가능일 확대’에 맞췄다고 23일 밝혔다.
추석 당일을 포함한 연휴 3일(10월 5~7일)은 쉬고 전후에는 정상 배송을 운영해 업계 대비 차별화된 일정을 확보했다. 개천절(10월 3일)과 한글날(10월 9일)에도 배송을 이어간다. 다만 성수기 안정성을 위해 개인택배와 제주·도서지역 신선식품은 오는 30일, 읍면 지역은 10월 3일 접수를 마감한다.
이번 운영은 주문·출고 쏠림을 분산해 현장 안정성과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TES 기반 자동화 설비와 지역별 탄력 배차를 활용해 성수기에도 평시 수준의 품질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는 연휴 전후에도 원하는 시점에 배송을 받을 수 있으며, 셀러는 판매일수를 확보해 매출 기회를 넓힐 수 있다. 특히 과일·정육 등 신선 카테고리는 출고 일정 폭이 넓어져 품질 저하와 반품 부담이 줄어든다. 이번 운영은 단순한 명절 물량 처리를 넘어 ‘끊김 없는 배송 경험’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 종사자 휴식권도 강화된다. 추석 연휴 핵심 3일은 공식 휴무일로 지정해 보편적 휴식을 보장하고, 연휴 직후에는 인력과 차량을 선배치해 업무 강도를 분산한다.
윤재승 CJ대한통운 오네 본부장은 “긴 연휴에도 배송일을 늘려 소비자에겐 끊김 없는 배송을, 셀러에겐 출고 유연성과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데이터 기반 혁신으로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근무환경 개선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