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가 한정판 제품과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새로운 음용 경험을 제공하며 젊은 층 공략에 나섰다.
하이트진로가 증류식 소주 시장 확대를 위해 MZ세대를 겨냥한 ‘일품진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두꺼비 캐릭터 ‘블랙껍’을 활용한 한정판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 엄지척, 손하트 등 블랙껍의 네 가지 귀여운 모습을 라벨에 담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블랙껍 에디션은 9월 5주차부터 전국 마트·편의점 및 음식점에서 판매되며, 주질과 가격은 기존 일품진로와 동일하다.
또 압구정 ‘갓포도산’, 신사 ‘동녘’과 협업해 ‘일품진로 샵인샵’을 운영한다. 두 매장에서는 일품진로 브랜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공간과 좌석, 룸을 마련하고, ▲일품진로25 ▲일품진로 오크25 ▲일품진로 오크43의 샘플러를 제공한다. 8000병 한정 생산된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25년산 샘플러도 한정 판매한다. 샵인샵은 2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일품진로가 MZ세대에게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확대하며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