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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도큐 그룹과 일본 시부야 중심가 공략 나선다

K브랜드·현지 IP 상호 교류 추진

 

신세계백화점이 시부야 상업시설을 거점으로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23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도큐 리테일 매니지먼트 홋타 마사미치 대표와 협약식을 열고 양사간 협력을 공식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상업시설 내 브랜드 교류 ▲프로모션 강화 ▲양국 시장에서의 신규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

 

특히 도쿄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 인근은 하루 평균 300만 명이 오가는 일본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의 핵심 상권이다. 신세계는 도큐그룹이 보유한 ‘시부야109’, ‘시부야 히카리에’ 등 주요 랜드마크 입지를 활용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다음달에는 시부야109에서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 팝업스토어를 열고 K패션·K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태국, 싱가포르, 파리 등 해외에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 

 

이번 협약에는 일본 캐릭터 IP·패션 브랜드와의 상호 교류도 포함돼 있어 국내 팝업으로 역수입하는 등 장기적으로 양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이 강화될 전망이다.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이번 MOU로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가 시부야 중심가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한일 양국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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