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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에 초대형 리본보드 공급

2000㎡ 규모 메쉬 LED 설치·3000㎡ 사이니지 운영
글로벌 스포츠 경기장 솔루션 선도


LG전자가 스페인 프로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에 초대형 리본보드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하며 글로벌 스포츠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했다.


28일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 ‘리야드 메트로폴리타노’에 총면적 2000㎡ 규모의 초대형 리본보드를 설치하고, 경기장 개막 행사에서 첫선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 리본보드는 상단 404m, 하단 417m 둘레의 원통형 구조에 높이 4.41m로 설계됐으며, 낮에도 선명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고휘도·고명암비 메쉬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LG전자는 경기장 입구, VIP 라운지, 선수 통로, 관객 대기 구역 등 주요 시설에도 총 3000㎡ 규모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해 관람 전 과정을 아우르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LG전자의 메쉬 LED 디스플레이는 일반 제품보다 68% 가벼워 고층·곡면 설치에 유리하고 전력 소모량이 낮아 에너지 효율이 높다. 또한 LG전자의 통합 관리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통해 원격 콘텐츠 배포와 운영 관리가 가능해 광고 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스페인 프로축구 경기장의 약 80%에 LED 사이니지를 공급하며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레알 소시에다드 홈구장 ‘레알레 아레나’에는 800개 이상의 사이니지를, 발렌시아 바스켓 클럽의 ‘로이그 아레나’에는 1700㎡ 규모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글로벌 LED 사이니지 시장은 2029년까지 연평균 13.4% 성장해 14조 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백기문 LG전자 MS사업본부 ID사업부장 전무는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 경기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스포츠 팬들의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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