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햇반 라이스플랜’을 중심으로 저속라이프 콘셉트를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이 9월 매출에서 평월(1~8월) 대비 약 50% 증가하며 출시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 누적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추세라면 연매출 700억 원 이상의 대형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지난해 11월 정희원 박사의 저속식단 레시피를 기반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건강한 맛과 ‘저속노화’ 트렌드와 맞물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렌틸콩현미밥과 파로통곡물밥으로 시작해 현재는 100%통곡물밥, 서리태흑미밥, 렌틸콩퀴노아곤약밥 등 9종으로 확대됐다.
CJ제일제당은 브랜드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28일 정희원 박사와 함께하는 ‘햇반 저속라이프 슬로우 러닝’ 이벤트를 서울 한강 망원지구에서 개최했다. 참가자 40명은 왕복 4.2km 코스를 천천히 달리며 ‘저속라이프’를 체험했고, 이후 미니 토크와 기념품 전달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라이스플랜’의 성장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력이 저속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와 맞아떨어진 결과”라며 “죽, 주먹밥, 볶음밥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전 연령대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그룹은 해외 시장에서도 ‘bibigo Sticky Rice(찰진 밥)’ 등을 앞세워 K-푸드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