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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지속가능 워크웨어 공개하며 패션코드 참가

장애인 아티스트와 협업해 ESG 활동 확대


롯데리아가 지속가능한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한 워크웨어를 선보이며 패션코드 2026 S/S 패션쇼 무대에 올랐다.


24일 롯데GRS는 롯데리아가 몽세누와 협업한 워크웨어를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패션코드 2026 S/S 패션쇼에서 공개했다고 밝혔다. 롯데리아는 이번 참여를 통해 지속가능한 패션 프로젝트를 ESG 활동과 연결해 확장하는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패션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몽세누는 재생 소재와 천연 원단을 활용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소속 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롯데리아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제작했다. 협업 디자인은 PK셔츠, 후드, 모자, 그래픽 티셔츠 등 6종으로 구성됐다.

 

아티스트들은 어린 시절의 기억과 롯데리아 심볼을 결합한 그래픽을 활용해 감각적인 워크웨어를 완성했다. 기존 유니폼의 기능적 형태에 패션적 요소를 더해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롯데GRS는 이번 디자인을 활용해 롯데리아 풀러튼점에서 텀블러와 에코백 등 한정판 굿즈를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한 향후 특수 지점 유니폼에 디자인을 적용하고 기존 유니폼 소재를 지속가능 소재로 전환하는 계획을 추진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친환경 소재와 장애인 아티스트 참여를 통해 ESG 활동을 다각도로 확장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롯데리아만의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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