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이 서울 도심 주요 상권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특화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
백미당은 지난 7월 아이파크몰 용산점과 당산점에 이어 이번에는 ▲10월 학동역점 ▲11월 상암DMC점 ▲12월 방배점 등 총 3곳을 연속 출점한다고 29일 밝혔다.
학동역점은 역 앞 미디어센터 1층에 위치해 직장인과 오피스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갖췄다. 오픈 당일에는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90일(3명) ▲30일(7명) ▲10일(20명)간 매일 아메리카노 또는 라떼 1잔을 제공하며, 추가 2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11월 오픈 예정인 상암DMC점은 방송사·학교·주거가 밀집한 사보이시티 DMC 오피스텔 1층에 자리하며 출퇴근 및 통학 인구를 타깃으로 한다. 12월 중 선보이는 방배점은 지하철역 인근 DM타워 3관 1층에 위치해 통창과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더한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백미당은 오는 12월 말부터 베이커리 특화 매장에 맞춘 메뉴 구성도 한층 확장한다. 기존 이탈리안 토마토 샌드위치, 브로콜리 치즈 스프 외에 ▲오리지널 소금빵 ▲유기농 우유 슈크림 소금빵 ▲시나몬·메이플 데니쉬 브레드 ▲백미당 유기농 아이스크림 소금빵 ▲아이스크림 브레드 등 약 20여 종의 브런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백미당은 지난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전 매장 리뉴얼을 단행하고, 전국 핵심 권역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형태의 매장을 확대 중이다. 올해에도 ▲LF스퀘어 광양점(2월) ▲서울 도심공항점(4월) ▲커넥트현대 청주점(6월) ▲아이파크몰 용산점·당산점(7월) ▲커넥트현대 부산점(9월) ▲스타필드 안성점(9월) ▲뉴코아 강남점(10월) 등이 연이어 문을 열었다.
민준연 백미당 총괄 본부장은 “핵심 상권 내 신규 출점을 통해 베이커리 매장 접근성을 높이고 메뉴 경험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입지를 고려한 매장 확장과 메뉴 개발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