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시스템 안정화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9일 새벽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약 10시간 동안 앱과 웹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7일 케이뱅크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위한 정기 점검 작업으로 인해 오는 9일 오전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약 10시간 동안 금융거래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객 증가에 따른 시스템 안정성 확보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조치다.
중단 기간 동안 케이뱅크 앱과 웹을 통한 모든 금융거래가 제한된다. 대상에는 ▲예·적금 및 대출 신규·조회 ▲체크카드 국내·해외 결제 및 취소 ▲제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CD/ATM 입출금 ▲고객센터 업무 및 상담 ▲입출금·결제 알림 서비스 ▲타 금융기관을 통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 등이 포함된다.
다만 교통카드 기능 이용과 체크카드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피해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말 심야 시간대에 점검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달부터 앱, 이메일, 알림톡, LMS 등을 통해 사전 공지를 실시해 고객들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더 안정적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말 심야에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며 “대출 상환, 부동산 거래대금, 가상자산 거래 등 중요한 금융 업무는 사전에 처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케이뱅크는 향후에도 고객 편의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와 서비스 안정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