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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모바일 ‘소비자 대상’ 3관왕 수상

시니어 대상 ‘안심케어’ 서비스로 소비자에 ‘믿음’
‘안심 기능’ 통해 보이스피싱 고객 27명 보상
조손·저소득 가정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도 펼쳐

 

알뜰폰 브랜드 퍼스트모바일이 올해 주요 소비자 평가에서 연이어 대상을 수상하며 시니어 전문 안심폰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퍼스트모바일을 운영하는 ㈜더피엔엘은 9일 “퍼스트모바일이 언론사에서 수상하는 ‘2025년 한국의 소비자 대상’에서 ‘시니어 전문 안심폰’을 수상한 데 이어 ‘2025년 소비자의 선택’과 ‘2025년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도 각각 ‘시니어 전문 안심폰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퍼스트모바일이 구축한 시니어 전용 서비스 체계와 사용자 보호 중심 정책이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고령층의 통신 사기 피해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퍼스트모바일의 강화된 안전 기능이 수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퍼스트모바일은 업계 최초로 ▲안심 서비스 ▲안부 서비스 ▲이웃 서비스로 구성된 ‘안녕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안심 서비스는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 사기 전화를 예방하고 위험 패턴 감지 시 보호자에게 알림 문자를 발송하는 기능이다. 이러한 안심 서비스를 통해 올해 27명의 고객이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았다. 보상금은 4200여만 원에 달한다.

 

안부 서비스는 일정 기간 통화·문자 활동이 없는 경우 안부 확인 메시지를 전송해 고령층의 일상 안전을 지원하며, 이웃 서비스는 스팸·위험 번호 정보 제공으로 시니어 고객이 불필요한 위험 통화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한편 퍼스트모바일은 아동 권리 실현을 위한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조손가정 및 저소득 가정 25가구에 600만 원의 사회공헌 후원을 진행했다. 이는 시니어와 취약계층 보호를 핵심 가치로 하는 퍼스트모바일의 기업 정신을 실현한 것으로 평가된다.

 

㈜더피엔엘 김성용 대표는 “퍼스트모바일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신 서비스가 이번 3관왕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안녕케어 서비스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켜 시니어 고객의 평가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김재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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