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옴에 따라 온라인 민원서류 발급 창구 '정부24'에서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명서 5종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행안부는 11일 2025년 귀속 연말정산 서비스 일정에 맞춰 12일부터 30일까지 정부24 누리집에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창구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해당 전용창구를 통해 국민 누구나 ▲ 주민등록등본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 장애인증명서 ▲ 대학교 재학증명서 등 5종의 증명서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접속자가 일시에 몰릴 것을 대비해 순번 대기 표시 기능을 적용하는 등 서비스 안정성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연말정산 전용창구는 회원가입 없이 공동·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모바일 신분증 등 다양한 인증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로그인 화면을 개편하고, 모바일 신분증에 삼성월렛 등 민간 앱 6종을 추가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행안부는 정부24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전용창구 이용 방법과 자주 묻는 말(FAQ)을 안내하는 한편,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행안부는 "정부24를 통한 제증명서 발급은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며 "민원 발급 대행 수수료를 받는 민간 사이트도 있는 만큼, 발급 시 반드시 정부24 누리집인지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 경기신문 = 우경오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