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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회생 강제인가 절실”

비대위 “청산절차땐 실업 등 경제적 손실 감수해야”

쌍용차의 회생 또는 청산 여부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최종 결정될 예정인 가운데 쌍용자동차 채권단 협력업체 등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쌍용차 회생’ 을 위해 적극 나서며 법원의 회생계획안 인가를 염원하고 있다.

쌍용차에 채권을 가지고 있는 업체는 협력업체 206개사, 일반납품업체 270개사를 포함 모두 618개 업체에 이른다.

이들 채권단은 그동안 쌍용차의 법정관리인 선임 등 회생절차에 참여하는 한편 원활한 회생을 위해 자신들이 채권을 포기하더라도 자동차 생산 부품 공급 등을 지원에 만전을 기해왔다.

또 이미 만기된 쌍용차 관련 어음 문제 등에 대해서도 정부 지원을 요구하는 등 공동 대처해가고 있다.

채권단장을 맡은 오유인 세명기업 대표는 “쌍용차의 회생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원활한 회생 절차를 위해 부품공급, 법정관리인 선임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온 만큼 강제인가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채권단 사무총장인 네오텍 최병훈 대표도 “우리협력업 채권단은 쌍용차가 회생하느냐 문을 닫느냐는 직원들은 물론 가족들까지 밥줄이 달려있는 만큼 정부는 우리들의 생계를 위해서라도 쌍용차 회생을 책임져야 한다”고 밝혔다.

모토텍 김석경 대표도 “쌍용차는 이미 강도높은 구조조정을 거친데다 회생가치가 청산가치보다 높다는 점이 확인된 만큼 강제인가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라며 “만약 청산절차에 들어갈 경우 실업 등 경제적으로 상당한 파급을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쌍용차도 채권자, 주주 및 기타 이해관계인의 권익 보호와 회사의 경영정상화 하고자 이해 당사자들과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공정하고 형평에 맞는 회생계획안을 수립하기 위해 열의를 다하고 있다.

협력업체 채권자들은 “지난 50여 년간을 국가기간 산업인 자동차산업을 영위하며 축적된 기술개발과 경험을 바탕으로 차량생산에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이를 활용할 기회를 놓친다면 정부는 국가경제적으로도 커다란 손실을 입게 될 것이라”며 회생계획 변경안에 대한 인가를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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