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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민원선 ‘바다콜센터’ 취항

道, 서해 낙도 주민불편 해결 등 위해 11일부터
탄도항~풍도~육도 민원해결… 관광사업 개발도

경기도는 육도, 풍도 등 도내 서해 낙도 주민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이동 민원선인 ‘바다 콜센터’를 취항하고 다고 6일 밝혔다.

이와 함께 도는 풍도-국화도 등의 풍부한 자연생태환경을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다양한 개발사업을 현재 검토 중이며 요트를 타고 경기도 섬을 즐기는 해양관광상품 등도 개발할 계획이다.

경기 바다 콜센터는 오는 11일 취항, 하루 한 차례씩 80톤급 경기도 어업지도선 1척과 18톤급 안산시 어업지도선 1척이 번갈아 탄도항∼풍도∼육도를 운항하며 각종 행정 민원을 해결하고 응급환자 발생시 병원 이송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그동안 풍도·육도 주민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고 입파도와 국화도 주민들도 기존에 당진의 장고항을 이용하던 불편을 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도는 이번 ‘경기 바다 콜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낙도 개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펼칠 계획이다. 우선 선착장 등 어항 시설이 미비하고 간조 시 어업지도선이 정박하기 어려운 도내 낙도 지역의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해 선착장 등 어항 시설을 연차적으로 정비해 어선과 여객선뿐만 아니라 요트-보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이진찬 경기도 농정국장은 “‘경기 바다 콜센타’는 섬 지역 주민들의 민원 편의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풍도 등 섬 지역의 어항시설 확충, 침수도로 보강 등을 통하여 ‘살기 좋은 섬 만들기’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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