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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홈피 폭주 ‘먹통’

연말정산 자료 검색 대거 몰려 수시간 접속장애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홈페이지 웹 서비스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이달 초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 가운데 18일 오전 10시쯤부터 오후 6시까지 접속장애를 일으키는 등 말썽을 빚었다.

공단에 따르면 웹 서비스 개선 사업은 홈페이지 내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것과 글씨확대 기능을 비롯 동영상 자막송출 등의 서비스를 구축해 이용편의성을 높였고 개인정보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번호 대체 방안인 공공 I-PIN 인증시스템도 도입했다.

또 홈페이지 상에 수화상담서비스, 해외전화상담, 사업장 전용서비스 등을 안내해 상담접근성을 높였고 건강정보제공 사이트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이날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사이트 연결이 되지 않았다.

K(35)씨는 “이날 10여차례 이상 공단홈페이지 접속을 시도했으나 계속 오류를 일으켜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공단 관계자는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정산에 참고할 진료비 지급내역 등을 제공하고 있으나 이날 접속자가 평소보다 대거 몰리면서 접속장애를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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