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협동조합 설립에 대한 도민의 관심유도와 이해도 제고를 위해 발벗고 나선다.
중기센터는 새로운 경제사회 발전의 대안모델인 ‘협동조합 기본법’ 시행에 따른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오는 24일 의정부시 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경기북부권 ‘2013 경기도 협동조합 창업교육’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협동조합기본법이 시행됨에 따라 협동조합 설립은 가능하나 설립절차에 대한 교육이나 설명회가 많지 않아 협동조합설립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경기도 협동조합 창업교육’은 지난 4월 1차 교육에 이어 경기북부권으로는 처음 개최된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 기본법과 정책설명, 설립절차 및 창업전략, 설립 실무 및 준비사항으로 진행된다. 특히 현재 협동조합 설립추진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체 대표를 초빙해 실질적으로 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준비해야 하는지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중기센터 홈페이지(www.gsbc.or.kr)에서 가능하다.
한편, 도와 중기센터는 향후 경기 남부·서부 등 각 권역별 찾아가는 협동조합 창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