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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판다월드’ 인기 얼마나 컸으면…

128일만에 100만 관람객 돌파
단일시설 최단기간 기록 경신

국내 유일의 판다 체험공간인 에버랜드 ‘판다월드’가 개관 128일 만인 지난 27일 입장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에버랜드 단일시설로는 최단기간 기록으로, 에버랜드의 대표 롤러코스터 ‘티익스프레스(159일)’와 생태형 초식 사파리 ‘로스트밸리(146일)’의 기록을 갈아치웠다.

또 하루 평균 7천800명이 판다월드를 이용한 것으로, 같은 기간 에버랜드 이용객이 250여만 명인 점을 고려하면 10명 중 4명이 판다를 만난 것으로 추산된다.

판다월드의 100만 번째 입장객은 27일 오후 3시쯤 방문한 최영기(36·용인시) 씨 가족이다.

에버랜드는 최 씨 가족에게 대형 판다 인형, 손 장갑 등 판다 캐릭터 상품 세트와 소형 수륙양용차를 단독으로 즐길 수 있는 ‘로스트밸리 스페셜 투어 이용권’을 증정했다.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장 조병학 부사장은 기념행사에 참석해 “최단기간 100만 명의 고객들이 판다월드를 찾아 주신 것에 고마움을 느낀다”며 “판다월드가 고객들과의 교감과 소통을 확대하는 장이 되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개관 이후 중화권 관람객이 16만 명을 기록해 작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으며, 각종 상품매출도 20%가량 증가했다.

특히 판다 캐릭터 상품의 매출이 30억 원이 넘는 호조를 보인다.

지난 4월 21일 개관식을 하고 일반에 공개한 판다월드에는 한·중 양국 간 판다 공동 연구를 위해 입국한 암컷 아이바오와 수컷 러바오 커플이 생활하고 있다.

판다월드는 부지면적 7천㎡, 연면적 3천300㎡의 2층 구조로 삼성전자의 최첨단 IT기기를 활용한 판다 콘텐츠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대기공간과 판다를 비롯한 중국의 대표적인 희귀동물인 레서판다, 황금원숭이가 머무는 실내외 방사장 등으로 꾸며졌다.

/최영재기자 cy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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