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11월 내수 9천475대, 수출 4천253대를 포함 총 1만3천728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티볼리 브랜드(↑23.2%)와 코란도 스포츠(↑25.1%) 등 주력 차종이 전년 동월 대비 모두 20% 이상 증가세를 기록한 데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10.6%, 누계 대비로도 7.3% 증가했다.
특히 지난 7월 이후 5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는 내수 판매는 티볼리 브랜드 증가세(↑3.4%)와 함께 코란도 스포츠(↑25.8%)도 올해 월간 최대실적(2천557대)을 기록함에 따라 전년 동월 대비 4.6% 증가하며 하반기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내수판매는 지난 2009년 이후 8년 연속 판매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11월 누계로 전년대비 5.1%의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어 2003년 이후 14년 만의 최대실적을 눈앞에 두고 있다.
수출 역시 이란 등 신흥시장의 판매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지난 4월 이후 8개월 연속 4천대 이상 판매실적을 유지하며 전년 동월 대비 26.8% 증가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증가세에 힘입어 내수와 수출 모두 전년 대비 증가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며 “8년 연속 내수판매 증가세를 이어가며 올해 판매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오원석기자 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