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기업청은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지역 유관기관 등과 13일 의정부공고에서 ‘2017년도 우수중소기업 초청 채용 박람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 ㈜네오퍼스, 청년친화 강소기업인 ㈜나우스 등 경기북부소재 우수중소기업 48개사가 참여해 의정부공고·일산국제컨벤션고·파주 문산수억고 등 3개교 특성화고생 550여명에게 200여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박람회는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채용관, 지문적성검사 등 진로·적성과 재미를 동시에 찾을 수 있는 부대행사관, 청소년 예비창업가들이 창업아이템을 판매하는 비즈쿨 동아리관으로 구성된다.
채용관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와 학생 간의 1대 1 채용면접 및 피드백이 시행된 후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부대행사관에서는 특성화고생들의 현장면접 뿐 아니라,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진로·직업 코칭,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구직활동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은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특성화고 기능인재를 공급받고, 특성화고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원하는 기업에 취업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