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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재광 평택시장 ‘시민공감마당’ 호평

2년 여 동안 119건 민원 접수
91건 상담 완료·28건 취하

 

평택시는 시장이 직접 민원인들과 소통하는 ‘시민공감마당’ 상담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공재광 시장은 취임 후 지난 2016년 2월부터 ‘시민 여러분의 어려움을 함께 하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월 2회(둘·넷째 화요일) 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 민원사항 중 생활 고충민원을 중심으로 직접 만나 대화를 진행, 민원을 해결하는 ‘시민공감마당’ 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그간 시는 총 119건의 민원을 접수받아 91건은 상담을 완료했으며 28건은 민원인이 직접 취하했다.

총 민원 중 31건에 대해서는 16회에 걸친 시장 면담을 통해 원만하게 해결됐다.

특히 지난 2016년 10월 이안아파트 주민 등은 중·고등학교 통학불편에 대한 민원을 제기, 1일 뒤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이안아파트에서 비전 고등학교까지 가는 직통 노선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공 시장은 “BRT임시노선이 12월 중 운행할 계획이고 이용객 수요 등 종합적인 검토 후 증차 등을 추진하겠다”고 답변했으며 실제 현재 7번 계열 노선은 동삭동 이안아파트를 경유해 일일 105회 운행 중이며 지제역 개통과 동시에 BRT임시노선(지제역∼45번국도∼이안APT∼평택지원∼비전중학교∼용이동)도 3대가 운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6일 올해 처음으로 ‘시민공감마당’에선 도일동 진입로 확장 및 신호등 설치 요청, 청북 개인 사유지 침범 공사에 따른 공사 시정, 평택시 장학관 입사생 범위 확대 등 3건에 대한 대화가 이뤄지기도 했다.

공 시장은 “시민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생활고충 민원에 대해 시민들이 불편해하지 않는 그날까지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오원석기자 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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