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상공회의소가 28일 오후 회의소 5층 교육장에서 ‘우리 회사에 맞는 고용지원·장려금 찾기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지역 내 중소기업 대표 및 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교육은 최근 근로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인상 등 고용관련 주요 정책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조석영 노동법률사무소 변호사로 강사로 나서 ▲신규 근로자 채용에 따른 지원금 종류와 신청 절차 ▲재직 근로자에 대한 고용 유지 장려금 종류와 신청 절차를 비롯해 기업에 실무적으로 필요한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 변호사는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고용지원·장려금이 있지만 절차적 어려움과 준비 서류의 복잡함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지원제도를 활용하여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상공회의소는 다양한 직종의 지역 내 임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더불어 수원시와 함께 전문가의 컨설팅 및 자문이 필요하지만 자금 문제로 쉽게 실시하지 못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중소기업 맞춤 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suwoncci.or.kr)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주철기자 jc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