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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 4대 취약업무 처리 민원 만족도 조사

인천시 동구는 민원인들의 이해와 관련한 공사, 재·세정, 인·허가, 보조금 지원 등 구정 청렴도를 저해하는 부패 취약 대민업무 4종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구는 지난 1년 간 구가 처리 완료한 4대 취약업무 처리민원 전반을 대상으로 친절도, 투명성, 책임성, 청렴도 등 4개 항목에 대해 유·무선 전화설문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구의 청렴수준 및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기 위해 취약업무 민원인 1천467명을 선별하고 이 중 50% 이내 범위에서 무작위 추출한 대상자에게 설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민원인에게서 받은 의견과 자체 내용 분석을 통해 얻은 조사결과를 대민행정에 대한 구민 만족도 제고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모든 공직자들의 청렴과 친절이 구민들로부터 신뢰받기 위한 핵심 가치임을 늘 인식하고 있다”며 “처리 완료된 민원에 대해서도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도록 시민들에게 공감받는 행정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박영재기자 kgp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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