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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환경융합 특성화학교 구축해 평택지역 이끌어갈 리더 양성할 것"

경기도교육청 역점정책 Ⅳ . 경기미래학교
[인터뷰] 한문호 비전고등학교 교장

 

Q. 미래사업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특색있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필요성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친화적인 삶을 중요시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생태환경융합 교과특성화학교에 참여하게 됐다.

 

지난해 학생과 교사 모두 새로운 교육환경의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화상센터를 개설하게 됐다.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등 원격수업 관련 프로그램 지원해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만들어 실시간 수업과 교육콘텐츠 녹화 등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다.

 

Q. 사업을 운영하신 소감은.

 

=본교 화상센터 구축으로 원격수업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각종 행사(입학식, 졸업식, 학부모총회, 교무회의)를 화상센터를 활용해 운영되는 등 비대면 교육활동에 긍적적 효과를 내고 있다.

 

생태환경융합 교과특성화학교운영과 원격수업의 활성화로 덕분에 자발적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운영되고 있다. 수업 방식, 학생 지도방안, 수업 도구 등을 공유하는 등 협력 문화가 조성된 것이다.

 

Q. 또 다른 특색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 탐색 프로젝트 및 학교와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창체활동으로 오는 6월14일까지 ’공존과 평택‘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진로와 연계해 4,5명이 협업하면서 지역탐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평택의 생태에 대해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와 지역문제에 대한 고민과 해결 의지를 지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아울러 이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인재상은 그저 성적만 좋은 학생이 아닌, 배려·나눔·협력·경청의 자세를 지닌 리더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비전고는 학교와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리더 양성 프로그램(리더스쿨)을 제공해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 경기신문 = 김민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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