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2021 경기곤충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도농기원은 이번 축제에서 ▲경기곤충과학교실 ▲곤충사육꿀팁 ▲곤충포스터 만들기 ▲곤충 콘텐츠 전시 ▲곤충 특가전 ▲곤충창업 현장실습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곤충과학교실’을 통해 사전 신청한 도내 유치원생 200명은 애완곤충 암수 각 1마리씩과 교재를 받고 동영상 교육을 시청하며, 가정에서 곤충을 직접 키울 수 있다.
‘곤충사육꿀팁’은 가정에서 곤충을 재미있게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영상, 시각교재를 통해 소개한다. ‘곤충콘텐츠 전시’는 곤충웹툰, 곤충일러스트, 곤충다큐멘터리, 식충식물, 곤충ASMR, 식용곤충요리, 경기도 곤충체험 농장 소개 등을 통해 곤충을 만난다.
‘곤충포스터 만들기’는 경기곤충페스티벌 포스터를 어린이들이 직접 색칠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우수작을 선정해 곤충색칠 공부세트를 보낸다. 이 밖에도 ‘곤충특가전’, ‘곤충 창업 현장실습’ 등이 준비돼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의 방향을 제시하고 곤충에 대한 소비자 흥미와 관심 유도, 관련 농업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