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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기록담은 ‘5해를 풀다’ 발간

게임소통교육 5년간 기록·성과 및 향후 계획 담은 기념 책자
학교·공공기관 등에 무료 배포 예정
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관람 가능

넷마블문화재단은(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소통교육 5주년을 기념한 책자 ‘5해를 풀다’를 발간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재단은 지난 5년간 약 2000명의 초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쌍방향 게임소통방법을 교육했다. 게임소통교육은 게임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깨고 올바른 지식과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게임에 대한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서울여자대학교 최혜지교수연구팀이 합류해 효과성 연구와 같이 진행됐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18년~20년까지 실시한 가족캠프에서는 게임 이해도를 나타내는 학습평가 척도 점수가 부모는 8.5%·12.28%·18.45%, 자녀는 6.23%·8.25%·11.83%로 상승하는 유의미한 수치를 보였다.

 

또한 부모·자녀가 ‘게임’을 떠올리면 연상되는 단어들은 교육 전 ‘중독’ ‘스마트폰’ 등의 부정적인 키워드가 주를 이뤘다. 하지만 게임소통교육이 끝난 뒤에는 ‘즐거움’ ‘성취감’ ‘소통’이라는 키워드를 표현하며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이끌어냈다.

 

나아가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소통교육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교육 대상 확장·단계별 소통교육·프로그램 매뉴얼화 진행개발 및 전문 강사 교육 등 앞으로의 진행 계획도 전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는 “게임소통교육은 ‘게임’이 가진 순기능이 가정 내 제대로 발현되어 가족 소통 강화 및 관계 증진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게임산업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게임 인재를 꿈꾸는 자녀 세대에게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하여 가족 내 소통 강화는 물론 게임산업과 인재에 대한 이해까지 높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출범 이후 문화 만들기·인재 키우기·마음 나누기 3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연속 가능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 경기신문 = 김한별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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