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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인천본부,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 개최

신규 복지서비스 활용 안내 및 고객서비스 편의제고 방안 논의

 

중기중 인천본부는 하버파크호텔에서 '제1차 인천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10여만명에 이르는 인천 노란우산 가입자에 대한 고객친화적 복지서비스 제공 및 노란우산 제도개선 등의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양준호, 임서현 공동위원장, 가입자 대표 위원 및 전문가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현황 보고, 신규 복지서비스 추진 연구용역 내용에 대한 설명 및 의견 개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양준호 위원장은 “노란우산이 명실상부 소기업소상공인을 대표하는 사회안전망 제도로 성장했다" 며, "하지만 가입자 규모 대비 복지서비스 수준이 경영 자문이나 휴양시설 할인 등에 국한되는 등 그 역할이 매우 미비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노란우산 가입자가 보다 더 차별화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복지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현배 인천중소기업회장은 “인천시 차원에서 노란우산 가입자에게 최대 24만원(가입일로부터 1년)까지 가입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는만큼 관내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노란우산 가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기업, 국민은행 등 18개 은행, 공제상담사, 콜센터(1666-9988), 협동조합,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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