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되면서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의 고객만족도 지수인 ACSI를 국내에 도입해 성공시킨 사례로 유럽 및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국내 총 82개 업종, 349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평가한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1위 렌터카로 선정됐다.
롯데렌터카가 높은 평가를 받은 주요 품질 요인은 ▲신속하고 원활한 고객센터 운영 ▲전문적인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 ▲고객 편의를 높인 비대면 서비스다.
최진환 대표이사는 “롯데렌터카가NCSI 9년 연속 1위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롯데렌터카를 사랑하고 성원해주신 고객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2080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해 삶에 여정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