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이천의 ‘임금님쌀밥집’과 손잡고 만든 수라상 콘셉트의 프리미엄 도시락 2종을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임금님 도시락 2종은 임금님쌀밥집의 푸짐한 한 상 차림에서 착안해 임금님의 수라상 메뉴를 도시락으로 옮겨 왔다. 궁중요리 전문가 최향란 조리기능장의 감수를 거쳐 수라상에 자주 올랐던 반찬으로 상품을 구성하고, 맛은 물론이고 음식의 색감까지 고려했다.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은 맥적구이, 잡채, 떡갈비, 계란말이 등 열가지의 반찬과 함께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약과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임금님비빔밥’은 한돈불고기와 5가지 나물, 계란후라이, 고추장, 참기름으로 구성돼 있다. 임금님 도시락 2종 모두 ‘임금님표 이천쌀’을 사용해 뛰어난 밥맛을 자랑한다.
이마트24는 이번 임금님 도시락 2종을 알리기 위해, 다수의 드라마에서 임금 역할을 한 배우 ‘임호’와 함께 재미있는 숏폼(짧은 동영상)을 제작했다.
숏폼 영상에서 곤룡포를 입은 진중한 임금의 모습으로 등장한 배우 임호가 편의점 알바생에게 ‘내가 왕이 될 상인가?’ 라며 묻는다. 알바생은 “왕이 될 상(相)은 없지만, 임금님의 상(床)은 있습니다”라며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건넨다.
이마트24는 포털 사이트 대신 숏폼 플랫폼을 통해 검색하고 정보를 습득하는 Z세대의 특성에 맞춰, 이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