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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3분기 매출 8조 원 돌파...영업이익 1146억 원 기록

로켓배송 흥행이 실적 견인...활성고객 2000만 명 확보

 

쿠팡이 사상 첫 분기 매출 8조 원을 넘기고 10% 이상의 영업이익 성장을 기록했다.

 

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따르면 쿠팡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8조 1028억 원(분기 평균환율 1310.39원)으로 집계됐다. 달러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61억 8355만 달러다. 분기 매출 8조 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업이익은 1146억 원(약 8748만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 이후 5개 분기 연속 흑자다. 당기순이익은 1196억 원(약 9130만 달러)이다. 달러 기준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13%, 1% 증가했다.

 

쿠팡의 꾸준한 흑자기조가 이어질 수 있었던 배경은 로켓배송·로켓프레시, 로켓그로스의 성장 및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대만 로켓배송 흥행이 주효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로켓 상품군이 늘면 고객의 쿠팡 지출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모품 같은 카테고리는 시장 평균보다 몇 배 빠른 두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며 “로켓프레시와 로켓그로스는 전체 비즈니스보다 각각 2배, 3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수가 늘어난 것도 한 몫했다는 분석이다. 쿠팡 활성고객수는 2042만 명으로 전년(1799만 명) 대비 14% 늘었다. 이는 2021년 팬데믹 이후 가장 빠른 성장률이다.

 

고객성장률은 올 1분기(5%), 2분기(10%), 3분기(14%) 등 매분기 높아지고 있다. 3분기 고객 성장률은 지난 2022년 1분기(13%) 이후 가장 높은 성장세다. 활성고객 1인당 매출 역시 303달러(39만 7040원)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

 

김 의장은 “로켓배송 등과 로켓그로스를 통한 상품 확대로 고객 수와 지출액에서 더 높은 점유율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경험과 운영의 탁월성에 끊임없이 열중한 결과 기록적인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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