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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3분기 영업손실 15억 원...3분기 연속 적자

게임사업 호조 속 미디어 사업 부진...게임 퍼블리싱 집중

컴투스가 3분기 영업손실 15억 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갔다. 게임 사업 부문은 호조를 이어갔지만 미디어 사업이 발목을 잡았다. 컴투스는 내년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8일 컴투스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867억 원, 영업손실 16억 원, 당기순이익 9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376억 원, 영업이익 139억 원, 당기순이익 187억 원을 냈다.

 

컴투스 게임부문은 견고한 해외 매출에 더해 3분기 출시된 신규 게임의 성과가 더해지면서 실적 성장세를 보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0.9%, 영업이익 13.1%가 각각 늘었다. 

 

그 중 해외 매출은 게임 사업 전체의 70.9%인 101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 기간 대비 19.2% 증가한 것으로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뒀다.

 

컴투스는 주력 게임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e스포츠 효과로 장기 흥행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7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MLB 9이닝스 라이벌의 가세로 스포츠 장르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외에도 게임 사업의 성장과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실적 개선을 이뤄가고 있다. 

 

반면 미디어 콘텐츠 계열사의 3분기 대작 라인업 부재 등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감소가 반영돼 연결 기준 매출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됐다. 

 

컴투스는 미디어 콘텐츠 사업에서는 오는 12월 tvN 방영 예정 드라마 '마에스트라'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24년 개봉 영화 '왕을 찾아서' 등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이고, 아티스트 라인업 확대와 대규모 K팝 공연 개최 등으로 K콘텐츠 시장에서의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남재관 컴투스 경영전략부문장은 "3분기 주력 게임의 비수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야구라인업의 성장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별도 기준 영업이익을 확대시켰으나 미디어 사업 부문의 부진으로 연결 기술 흑자 전환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퍼블리싱을 통해 실적 반등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기존에는 퍼블리싱과 소싱에 소극적이었지만 향후 적극적으로 글로벌 퍼블리싱에 전력을 다 할 것”이라며 “한국 개발사를 포함한 중국, 일본,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개발사의 게임을 투자 및 소싱해 내년과 내후년도 파이프라인을 채우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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