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이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함께 이달 10일(한국시간)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를 전격 공개했다.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극사실적인 비주얼과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해 만든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특히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CES2024에서 ‘칼리버스’에 새롭게 적용되는 UGC(User-Generated Content), 즉 사용자가 가상 공간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쉽게 생성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들을 선보였다.
‘라이브 메타버스 기술’은 실제 인물의 모습을 가상공간에 구현해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움직이는 인물 그대로를 사실감 있게 표현해 메타버스 속 인물과 사용자가 공간의 제약없이 서로 소통할 수 있다.
또한, ‘AI 모바일 스캐닝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간단하고 신속하게 자신의 아이템을 메타버스에 등장시킬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칼리버스’를 통해 유통, 패션 등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