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 전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크루 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게임즈의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일환으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고 소외계층 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연말마다 시행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2023년 12월 18일부터 2024년 1월 12일까지 카카오게임즈 사내 카페 라운지에서 열렸으며,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도서,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이 모였다. 모인 기부 물품은 전국 곳곳에 위치한 비영리 공익 재단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기여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내 환경 보호 및 나눔 문화 전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오즈PC카페 미아사거리역점과 협업...특별 주말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12일 옵티멈존PC카페(이하 ‘오즈PC카페’) 미아사거리역점과 협업해 자사 게임을 특별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PC방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PC방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자사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PC방은 포포PC방 건대, 노량진점, 오즈PC방 강남, 수유, 서면점, OXPC방 연미로점에 이어 7번째로 오픈했다.
컬래버레이션 PC방에는 카카오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 등으로 꾸며진 '플레이존'이 마련됐고, 이용자는 해당 '플레이존'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한 카카오게임즈의 주요 게임들을 최고 사양의 PC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7번째 컬래버레이션 PC방 오픈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월 13일부터 1월 21일까지 매 주말마다 오즈PC카페 미아사거리역점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또는 '이터널 리턴'을 1시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벤큐 조위 게이밍 마우스, 이어락 하얀귤 커스텀 이어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픔, '이터널 리턴' 시즌 2 한정 굿즈 등의 다양한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카인’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인’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억의 파편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 어둠의 추격자 ‘카인’은 한손무기 ‘브레스 슈터’를 사용하는 궁수 직업군 캐릭터다. ‘맬리스 스톤’을 모아 ‘포제션’ 상태로 돌입하면 ‘발현’ 스킬을 포함한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발현’ 스킬로 ‘죽음의 축복’ 표식을 남긴 몬스터에게는 ‘처형’ 스킬로 연계해 추가 피해를 가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6일까지 ‘카인’ 육성 시 다양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140레벨부터 198레벨까지 1+1 레벨업 버닝 효과와 경험치 추가 버프를 적용한다.
달성 레벨에 따라 ‘어둠의 추격자 의상 선택 상자’, ‘루스카로이드 세트 교환권’, ‘테라 버닝 부스터’ 등을 지급하고 200레벨 달성 시 ‘아케인심볼: 소멸의 여로’, ‘경험의 코어 젬스톤’ 등이 포함된 ‘카인 200레벨 달성 보상 상자’를 추가로 선물한다.
각종 스텝 미션과 자동전투 누적시간 미션 완료 시 ‘카인 상급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등을 지급한다. 또, 출석을 비롯해 데일리 미션과 스페셜 미션 완료 시 누적 횟수에 따라 경험치와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새해 맞이 ‘아기 용의 작심삼일 새해계획’ 이벤트, ‘아기 용의 응원 숨결’ 이벤트, ‘새해 다짐 코인’, ‘아기 용의 곰 인형 스티커 북!’ 이벤트를 선보인다.

◇Niantic, 인니 발리에서 Pokémon GO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Niantic.inc(나이언틱)은 오는 3월 2일부터 3일까지 “Pokémon GO”에서 진행하는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의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Pikachu’s Indonesia Journey’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는 여행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위한 이벤트로, ‘Pikachu’s Indonesia Journey’에 참가하면 ‘발리’를 탐색하는 동안 스페셜리서치, 새로운 의상의 피카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일, 3일 양일간 현지시간 10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며, 티켓은 15만 IDR로 2일간의 이벤트 기간 중 하루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티켓 소지자는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기회가 증가하고, 스페셜 리서치와 필드리서치, 컬렉션 챌린지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참가 티켓에 기재된 시간에 현지에서 메가 레이드배틀에 참가하면 ‘라티아스’ 또는 ‘라티오스’를 잡은 후 발리 로케이션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오는 3월 2일에는 ‘바틱을 입은 피카츄’가 발리의 야생에 최초로 출현하며, 향후 1년 이상 계속 등장할 예정이다. 음표포켓몬 ‘페라페’도 등장한다. ‘페라페’는 발리를 포함한 동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만 발견되는 포켓몬이다.
컬러풀한 풍선을 단 ‘공중날기피카츄’와 특별한 풍선을 단 ‘공중날기피카츄’를 비롯해 다양한 포켓몬들과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이상해꽃’, ‘리자몽’ ‘거북왕’으로 진화시키면 특별한 스페셜 어택을 배우며, 이벤트 기간 중 잡은 ‘라티아스’, ‘라티오스’도 특별한 스페셜 어택을 배운다.
이 밖에 ▲최대 3번의 특별한 교환 ▲향로의 효과가 8시간 지속 ▲체육관의 포토디스크에서 무료 레이드 패스 최대 6개 ▲GO로켓단 열기구 자주 등장 ▲ 파트너 포켓몬이 특별한 선물로 ‘종이비행기’ 획득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티켓의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이벤트 중 포켓스톱을 돌리거나 선물을 통해서 특별한 ‘Pikachu’s Indonesia Journey’ 테마 스티커를 얻을 수 있으며, 현지시간 3월 2일 10시부터 3월 3일 18시까지 발리에 있는 모든 트레이너는 GO스냅샷을 찍으면 ‘바틱을 입은 피카츄’와 ‘페라페’가 깜짝 등장한다.

◇로드컴플릿, 앱퀀텀과 ‘레전드 오브 슬라임’ 퍼블리싱 계약 체결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로드컴플릿은 글로벌 퍼블리셔 앱퀀텀(AppQuantum)과 자사 게임 '레전드 오브 슬라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레전드 오브 슬라임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전담하게 된 앱퀀텀(AppQuantum)은 사이프러스에 본사를 둔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골드앤고블린(Gold & Goblins)', ‘아이들 이블 클리커(Idle Evil Clicker)’를 포함한 다수의 Idle, Tycoon, RPG류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퍼블리셔로 알려져 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의 총 수령액은 약 200억 원 규모로, 캐주얼 방치형 게임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수준으로 평가될 전망이다.
배수정 로드컴플릿 대표이사는 “지난 2023년은 레전드 오브 슬라임을 자체 서비스하며 괄목할 성장을 이뤄냈으며, 앱퀀텀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시금 재도약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드컴플릿에서 개발한 레전드 오브 슬라임은 지난 2022년 8월, 전세계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 17개월 동안 전 세계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방치형 RPG 카테고리 매출 톱 5위, 하루 이용자 100만 돌파, 누적 다운로드 2400만, 누적 매출 1500억원을 달성한 방치형 RPG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