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16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에코 스탬프를 적립해주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하는 ‘STARBUCKS STAR★LIGHT’를 시작한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5개 적립 시 ‘BASIC NFT’, 15개 적립 시 ‘CREATIVE NFT’, 20개 적립 시 ‘ARTIST NFT’를 발급받을 수 있다. NFT는 계정당 한 개씩만 발급된다.
NFT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유의 값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상의 토큰으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특성 덕분에 미술품,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스타벅스의 NFT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이미지로 구성되며, 고객에게 랜덤하게 발행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NFT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에게 디지털 혁신을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NFT’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별도의 NFT 지갑 없이도 스타벅스 앱만으로도 간편하게 NFT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달 말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스타벅스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과 NFT 작품을 담은 전시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 개인 컵 이용을 생활화하고 나만의 NFT를 만나 보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