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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시민 참여 원탁회의로 정책 아이디어 수렴

29일 킨스타워, 시민원탁회의 개최...도시 브랜딩과 체감형 정책 제안 활발히 논의

 

성남시정연구원이 주최한 시민 원탁회의가 29일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참여 시민들은 성남시에 필요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정연구원이 진행 중인 ‘삶의 질 기반 성남시 도시 브랜딩 리본(Re-Born) 전략’ 연구의 일환으로 마련된 시민 주도형 소통의 장이었다. 연구원 측은 성남시의 도시 브랜드를 재정립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임종순 성남시정연구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경희대학교 박상희 교수의 도시 브랜딩 관련 주제 발표와 이규철 성남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의 성남시 도시 이미지 및 브랜드 인식 조사 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원탁회의에서 성남시의 현재 이미지를 평가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원탁회의는 보건·복지, 문화·예술 등 총 5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은 성남시의 이미지와 도시 브랜딩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도시 브랜드의 중요성과 국내외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성남시의 강점을 활용한 브랜드 전략 수립 필요성이 강조됐다.

 

시민들은 성남시의 역사와 자긍심을 드러낼 수 있는 독자적인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으며, 타 도시와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에 대한 요구도 나왔다.

 

각 분야별로 최우선 정책 과제로는 경제·산업 분야에서 백현 마이스 사업이, 보건·복지·교육 분야에서는 독감 백신 무료접종 확대와 성남시 1인가구지원센터 설치가 선정됐다. 또한, 교통난 해소와 공동체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도 활발히 논의됐다.

 

가장 공감을 얻은 정책으로는 ▲세대 간 지식 공유 플랫폼 구축 ▲생활문화 활성화, 교통 및 공원 환경 개선 등 시민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체감형 정책들이 다수 제안되었으며,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임종순 성남시정연구원장은 “이번 원탁회의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 발굴을 목표로 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책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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