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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TV, 19년 연속 글로벌 1위 달성 눈앞

3분기 누적 수량 점유율 18.1%
프리미엄·초대형 시장도 1위 유지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19년 연속 1위 달성을 앞두고 있다.


20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가 발표한 3분기 글로벌 TV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28.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9년 연속 글로벌 1위'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3분기 누적 18.1%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 등을 앞세워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4%의 매출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98형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2.7%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은 QLED와 OLED 시장에서 올해 3분기 QLED 566만 대, OLED 94만 대를 판매해 전체 시장 기준 QLED는 약 40%, OLED는 전체 시장의 1/4 가량을 판매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QLED는 3분기 누적 1447만 대로 전년 동기 1096만 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한, OLED도 작년 3분기 누적 371만 대 대비 올해 398만 대를 기록하며 7.3% 정도 성장했다.


글로벌 TV 시장은 작년 대비 매출 및 판매 모두 소폭 증가했으나 그 폭은 크지 않아 시장 자체가 정체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까지 전 세계 TV 매출 규모는 약 701억 달러 규모로 지난해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판매량도 약 1억 4700만 대로 작년 1억 4300만 대와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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