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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의회 행정사무감사 7일차] 민원인 주차장 등 미흡한 관리…적극적 대응 촉구

민원인 아닌 차량 주차장 이용 사례 有
지하주차장 대기질, 적극 개선 당부

 

수원시의회가 수원시청 민원인 주차장의 미흡한 관리와 지하주차장 대기질 문제에 대한 문제점을 짚었다.

 

27일 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이날 제388회 정례회 경제정책국 행정사무감사를 열고 민원인이 아닌 차량이 주차장을 이용한다는 점과 지속적으로 제기된 지하주차장 대기질이 개선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했다.

 

윤경선(진보·평동) 의원은 "약속이라는 것은 사회가 유지됨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것"이라며 "전기차, 경차, 민원인 주차장 등은 사회구성원들의 약속인데 지켜지지 않는 사례가 많다"며 "지켜질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윤 의원은 지하주차장 관련 대기질 문제를 지속해서 제기해 왔지만 개선되지 않았다는 점을 꼬집기도 했다.

 

그는 "본 의원은 계속해서 지하주차장과 연결된 계단실이나 지하 3층에 공회전 등으로 인한 대기질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면서 "시민들의 민원이나 불편이 지속 제기되는 등 개선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법적인 기준치에 적합했다고 해도 시민들의 불편이나 민원이 지속된다면 적극적인 접근이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법적 유지 기준에 따라 매년 점검하고 있고 지적된 계단실 등 공간을 측정한 결과 적합 판정결과가 나왔다"며 "민원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불편을 최대한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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