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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부터 수출까지…道, ‘K-뷰티’ 성장 발판 마련

대만·베트남 뷰티박람회서 1339억 수출상담 성과
도내 중소기업 디자인개발·맞춤형 컨설팅 지원도

 

경기도는 올해 K-뷰티 산업을 위해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두 차례의 뷰티박람회에서 1339억 원의 수출상담 성과를 달성하는 등 산업 성장 발판 마련에 힘썼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도는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도내 중소기업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뷰티산업 육성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도내 26개사에 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고 경영·마케팅·특허·인증 분야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30건 지원했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용인시 소재 A기업은 국내 신규계약 5건, 베트남·홍콩 등 해외 3개국 정식계약 등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1억 3000만 원가량 증가했다.

 

또 도는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대만과 베트남에서 ‘K-뷰티 엑스포’를 개최해 도내 100개 기업에 1339억 원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안겼다.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 개발’ 사업을 통해서는 그린바이오 신소재 개발과 뷰티시장 산업화 지원에 힘썼다.

 

해당 사업은 천연·합성물에서 뷰티·헬스케어 소재를 추출해 성분에 대한 유효성 평가, 신규시험법 등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밖에 도내 뷰티기업의 기능성화장품 효능 입증을 위한 임상시험비 지원, 기술이전 등 사업화 지원도 추진했다.

 

김성범 도 바이오산업과장은 “뷰티산업은 기술력과 K-컬처에 대한 관심도 등에 힘입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분야”라며 “도 역시 올해 사업을 보완·발전시켜 내년에는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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