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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 우수등급인 선정

행안부와 권익위 공동 평가, 우수 등급인 나 평가
시민 중심 행정서비스와 민원 만족도 노력한 결과

 

광주시가 우수한 민원행정 브랜드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5일 시에 따르면 행안부와 권익위에서 평가한 ‘2024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 우수등급인 나’ 등급을 받았다.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 전국 307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 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평가한다.

이중 5개 항목, 20개 지표를 기준으로 종합 심사해 기관별 5개 등급(가~마등급)으로 부여한다.

 

광주시는 2021~2023년과 동일한 ‘다’ 등급(보통)에도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와 민원 만족도에 노력한 결과 2024년 우수 등급인 나’ 등급으로 상승했다.

 

특히, 기관 특성을 반영한 마을 행정사 및 민원 상담 사전 예약제 운영했다.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 민원 담당자 보호, 고충민원 처리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시민 모두가 편리하고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광주시는 민원인들에게 신뢰받는 시정운영을 위해 행정역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태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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