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이 세계적인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K뷰티 유망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6일 양사는 ‘K뷰티 라이징 브랜드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잠재력 있는 중소 브랜드 발굴 및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SG닷컴은 뷰티 브랜드 지원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코스맥스가 추천하는 유망 브랜드를 단독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광고·홍보·브랜딩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통해 브랜드 성장을 돕고, 쓱세일·쓱데이 등 대형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해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코스맥스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일선 SSG닷컴 패션뷰티담당은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인디브랜드를 쓱닷컴 뷰티전문관에서 가장 먼저 소개할 것”이라며 “코스맥스와 함께 K뷰티 중소 브랜드 성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SSG닷컴의 온라인 플랫폼 경쟁력과 코스맥스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뷰티 산업 전문성이 결합된 것으로, K뷰티 브랜드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